RAR, ZIP, ACE, ARJ 파일이 암호가 막혀서 곤란할때 암호를 해독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기능의 프로그램은 안 올리려고 했는데 처음으로 올린 Zip 비밀번호 풀기 - Zip Password Unlocker 에선 크랙파일에서 문제가 생겼고, 다음으로 올린 Zip 비밀번호 풀기 2 - ZIP Password Recovery Magic 에선 기능이 너무 심각하게 딸려서 좋은거 없나... 하다가 이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한창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AZPR) 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 도중에 혹시나 싶어서 찾아보니 RAR, ACE, ARJ까지 풀어주는 더욱 진화된 버전이 있었네요 ㅡㅡ 

그래서 또 어쩔수없이 같은 기능의 프로그램을 올리게 되었으니 양해바랍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포스팅하다니 나란남자, 나쁜남자.

그런데 막상 이 프로그램을 써보니 최강속도를 보여주네요... 앞서 포스팅한 자료가 갑자기 쓰레기로 변하는 순간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에 동봉한 시리얼을 여신 후 설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몰라 여기에도 적어놓겠습니다.

ARCHPRP-NWGTN-45653-DXZWD-93326
ARCHPRP-LEHKE-58253-RHCZW-73269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위에서 Open을 눌러 파일을 불러오신후





밑에서 옵션을 설정해준 후 위에 Start를 눌러주시면 알아서 찾아줍니다.





암호를 찾은 화면입니다.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곳은 4번째입니다. 1111이 이 파일의 비밀번호네요.

밑에 헥스값은 복잡해지니 패스합니다.

이제 옵션을 차례차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우측에 Type of attack을 보겠습니다.

위에서부터 무작위 방식, 조건 방식, 사전 방식 등등이 있는데 첫번째로만 하는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나머지들은 죄다 사전 방식의 파생이라 쓸 이유가 없습니다.




우선 Range부터 보겠습니다.

우선 좌측에서 암호찾기시 설정할 기준을 정해주세요. 기준은 위에서부터 대문자, 소문자, 숫자, 기호, 여백, 모두 입니다.

대게 암호를 설정할때 소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많이 쓰시니 위에서 2~3번째만 체크해주심이 가장 빠를듯 싶습니다.

다음 우측의 Start from은 어느 위치에서부터 시작할지를 정해주는거고 End at은 어디까지만 검색할지를 정해주는데 굳이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Start from의 경우 이 프로그램의 장점인 자동저장과 어울려 하다가 멈추면 알아서 생성이 되서 그 위치부터 다시 시작이 됩니다.

Mask는 Type of attack에서 Mask를 선택할때 활성화가 되는데 약간의 비밀번호를 아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로 시작해 9로 끝나는 8자리 암호의 경우 a??????9 이런식으로 해서 검색하면 처음은 a 끝은 9로 고정시켜놓고 가운데 ?로 지정해둔 곳을 좌측에서 체크한 범위로 찾습니다.

User-defined는 유저가 지정한 텍스트 내에서만 검색이 되는 쓰레기니 체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Length입니다.

여기선 패스워드의 길이를 지정해줄수 있는데 Minimal password length는 최소치를 Maximal password length는 최대치를 나타냅니다.

간혹 한글을 영어로 암호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으니 최대치는 길게 잡아두심이 좋지만 자릿수가 하나 늘어날때마다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다음은 Auto-save입니다.

Save project every를 누르면 우측에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자동 저장이 가능하지만 만약 지정된 시간 이내에 종료를 하면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5분단위라고 하면 7분 후 종료시 2분어치는 없었던걸로 취급합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저장이 되었다고 바로 종료를 눌러서 끄시면 저장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읽지 못하니 필히 위의 STOP을 눌러야만 저장이 됩니다.





물론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종료를 눌렀을시 이런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예를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해주시면 나중에 다시 그 부분부터 시작이 됩니다.

한가지 주의점은 만약 자동 저장이 되었는데 종료를 누르면 이런 화면도 뜨지 않거니와 자동 저장도 되지 않으니 저장을 원하시면 필해 위의 STOP을 눌러주신 후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 Options 인데 Priority options은 우선도로 전자는 CPU를 적게 먹으면서 천천히 후자는 CPU를 많이 먹으면서 빠르게 진행하니 원하시는걸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서 Minimize to tray를 체크해두시면 껐을시 트레이로 가게 되어서 만약 암호를 푸는중이면 좋지만 그 외에는 점유율을 차지하게 되어서 트레이로 가서 꺼줘야 하니 귀찮으신분은 체크해제를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Start attack on file select는 처음에 파일을 넣자마자 미리 설정한 조건대로 암호해제를 시도하니 체크해제를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Advanced Archive Password Recovery Pro(ARCHPR)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P.S. RAR의 경우 RAR 비밀번호 풀기 - Rar Password Unlocker 이게 '조금 더' 속도가 빠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RAR 파일은 속도가 매우 느리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http://blog.naver.com/jiyunice1/150156348565



저도 사용해보는데 시간이 점점 늘어나네요... ^^;;

Posted by la Luna Rossa

블로그 이미지
la Luna Rossa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